구글 태그

2007년 4월 3일 화요일

Outlook 2007에서 Atom의 날짜 해석 문제..

얼마전부터 저도 RSS 리더라는걸 쓰기 시작했습니다. 익스플로러에서 웹페이지를 여는데 워낙 익숙해져있다보니 RSS 리더를 쓸 생각을 못하다가, 부정기적으로 업데이트되는 몇몇 블로그에 방문했다가 헛탕치기를 반복하면서 결심하게 되었죠.

제가 선택한 RSS 리더는 Outlook 2007입니다. 특별한 이유가 있는건 아니고, 이메일 확인을 위해 항상 켜놓는 프로그램에 RSS 리더 기능이 들어있으니 다른 프로그램을 깔아서 써야할 이유가 없었기 때문이죠. 예전에 Outlook Express로 뉴스그룹을 다니곤 했는데, 그때랑 비슷한 느낌입니다. Outlook을 통해 보면 블로그가 아니라 뉴스그룹을 보는듯한 느낌이 납니다.

하여튼 덕분에 웹페이지를 열었다가 헛탕치는 일은 없어졌는데, 갑자기 호기심이 생겼습니다. Outlook에서 보는 제 블로그는 어떨까 하구요. 제 블로그는 올블로그에 가입되어 있는데, 처음에 가입할 때 과거의 글들이 제대로 등록되지 않아서 수동으로 읽히게 해주느라 상당히 골치아팠던 기억이 있거든요. 게다가 지금 블로그를 포스팅하고 있는 blogspot.com은 본문을 수정하면 해당 글을 Atom에서 새로 쓴 글처럼 처리해서 순서가 마구 뒤죽박죽이 되어버리고 하는 등 RSS에 관련해서는 여러가지로 좀 원성을 사고 있다고 하고요. 그러니 불안한 마음이 들만도 하죠?

그런고로 Outlook 2007에서 제 블로그를 열어봤습니다. 와. 전혀 예상치 못했던 참상이 벌어지고 말았습니다. (클릭하면 커집니다)



보시는 바와 같이, 모든 게시물의 날짜가 2007년 1월 1일 오전 12시 정각이 되어버렸습니다. 2006년 게시물까지도 말이죠.

날짜가 잘못 나오는 blogspot.com의 Atom을 열어봤습니다. 다음과 같은 형식으로 날짜가 표시됩니다.


2007-03-28T13:43:00.000+09:00


날짜가 정상적으로 나오는 gpgstudy.com의 RSS를 열어봤습니다.


Tue, 03 Apr 2007 17:35:15 +0900


Outlook 2007이 게시물의 다른 부분은 정상적으로 처리하고 있는 것으로 보아 Atom을 아예 못 읽는건 아닌것 같고, 날짜를 해석하는 부분만 잘못된 것으로 보입니다. 2006년 게시물도 2007년으로 표시되는 것으로 보아 맨 앞의 연도 부분도 제대로 해석하지 못하는것 같고, 날짜를 제대로 해석하지 못하면 RSS 리더가 작동한 해의 첫번째 날로 값을 채우는게 아닐까 싶군요. 다행인지 불행인지 제가 자주 가는 블로그 중에 blogspot.com을 이용하는 곳이 한군데도 없지만, 제 블로그는 제대로 보이지 않는군요. 이거 언제쯤 해결이 될까요? :)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