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태그

2007년 4월 10일 화요일

시간제한을 넘기면 경험치가 0?!

와, 중국 정부 정말 대단한데요.. 기발합니다..

(링크) 中, 온라인 게임 업체에 '반-중독 시스템' 개발 명령

핵심은 다음의 2 문장입니다.


보도에 따르면 중국 정부는 각 온라인 업체 개발자들에게 너무 오랜 시간동안 온라인 게임에 몰두하는 청소년들을 위해 경고 시스템을 게임 속에 넣을 것을 요구했다.

이 시스템은 청소년이 하루 3시간 이상 온라인 게임을 할 경우, 그동안 벌어놓은 경험치나 레벨 등을 반으로 깎아 버리고 하루 5시간 초과할 경우에는 모든 것을 없애버린다.


이거 정말 대단한데요.. 기존에도 피로도 시스템이니 해서 중독을 줄이기 위해 몇시간 지나면 경험치가 잘 안 오르는 시스템은 도입된 적이 있었다고 알고 있지만, 시간 제한이 지나면 아예 깎아버린다는건 정말 파격적(파괴적?)인 발상입니다. 서비스 업체에서는 도저히 생각해낼 수 없을테고, 규제하는 입장에서만 생각해 낼 수 있는 시스템이 아닌가 싶네요.

아예 시간제한이 있는 MMORPG들이 몇몇 있기는 하지만, 대부분 유료화를 위한 방편이었죠.. 우리나라 MMORPG 업체들이 유료화한 게임에 중독성 방지를 위해 이런 정도의 시스템을 도입하기는 무리일테지만, 제한시간이 지나면 아예 경험치가 0이 되는 정도까지는 고려해 볼 수 있겠죠.. 물론 그렇게 할리가 없겠지만요.. 중국에서도 정부가 시키지 않았다면 저런 조치를 자발적으로 하는 업체는 없었을텐데, 그런 면에서 공산주의사회는 정말 재미있군요..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