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태그

2010년 4월 21일 수요일

Gundam Assault Survive (PSP) 소감..

아직 Extra 미션을 모두 클리어 하진 못한 상태임을 미리 밝혀두고..

전작인 Gundam Battle Universe 이후 2년 만에 등장한 후속작 입니다. 시리즈 5편이 되나요?

예전 글에서는 공식 홈페이지에서 스샷을 퍼와서 본문에 넣었는데, 바쁘니 생략하고.. -_-

이번 작은 오랜만의 후속작이라 꽤 많은 변경점이 있었습니다. 게임플레이 면에서 본다면, 맵이 넓어졌고, 빔 병기의 위력이 감소하였고, Gundam SEED와 OO(더블오)가 참전하였고, 수집 요소가 많아졌고.. 등의 차이점이 있군요. 전작들도 볼륨 면에서는 충실했지만 늘 그렇듯 이번에도 볼륨 하나는 확실합니다. 등장하는 모빌슈트의 개수야 늘 그렇듯 엄청나고, 새로 추가된 기능으로 호칭을 사서 달거나 모빌슈트 개발 계획을 시행하는 것도 있습니다.

단점은, 수집요소가 너무 많아져서 돈 부족이 심하다는 것. 이건 뭐 게임에서까지 가난에 시달려야 하니 눈물이 날 지경입니다. 빔 병기 약화로 인해 전작들에서 제가 애용하던 기체들(주로 제타 건담 시절의 기체들, 제타, 큐베레이, 파라스 아테네 등)이 대부분 약체화 된 것도 아픕니다. 맵의 지나친 재활용이야 늘 그래왔지만 이번에는 더 심해져서, 실내맵이 거의 없는 듯 합니다. 전작에서는 콜로니 내부에서 도어를 여닫으며 특정 위치를 찾아가는 식의 맵이 꽤 있었는데, 이번에는 모두 사라졌습니다. 덕분에 맵 구성이 좀 심심합니다.

플레이 해보면 역시 제타 때가 개성 있는 모빌슈트도 많이 나오고 캐릭터도 많아서 여러모로 재미있습니다. SEED는 '아스란!!!' '키라!!!' 하는 외침 밖에 안 들리고. 더블오는 괜찮은 편이었습니다.

전반적으로 늘 그렇듯 재미있습니다만, 맵이 심심해졌고 여러모로 시스템을 재정비하면서 약간 일러스트나 마무리의 퀄리티가 균일하지 못한 측면이 있어서 전작들만큼 몰입하게 되지는 않네요.(뭐 이제까지의 전작을 모두 플레이 해오면서 익숙해져서 그런 면도 있겠지만요) 지금까지 작품들 중에 저에게 가장 재미있었던 전작은 3편인 Chronicle 이었던 것 같습니다만, 아무래도 지금 새롭게 이 시리즈를 플레이 한다면 4편인 Universe도 괜찮을 듯 하군요. 신작이 나온 마당에 새로 시작하는 사람이 굳이 전작을 해야 할 이유는 없겠지만요..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