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태그

2008년 8월 29일 금요일

Gundam Battle Universe (PSP) 소감..

전작 이후 아주 빠르게 등장한 Gundam Battle.. 시리즈의 4편인 Gundam Battle Universe입니다. 개발사는 이전과 같이 아트딩크이고 유통사도 역시 반다이남코게임즈입니다. 공식 홈페이지는 여기입니다 .

gbu01

전작의 경우에는 특전을 꺼내는 다양한 조건 중에 '전 미션 전 분기 S랭크 클리어'가 있었기 때문에 결과적으로 난이도가 꽤 높아졌는데, 이번에는 이 조건이 빠졌습니다. 그래서 난이도는 다소 하락. 대신에 Extra 모드에 마지막 미션으로 어려운 미션을 하나 추가해 주었군요. ZZ 건담 시나리오까지는 전작과 완전히 동일하기 때문에 전작의 세이브데이터를 연계하면 ZZ 건담 시나리오까지는 아예 플레이하지 않아도 됩니다. 개발사에서 우려먹기를 인정하고 겹치는 부분의 플레이를 면제해 준 모양새가 된거죠. 이걸 배려라고 해야 할런지 아니면 다른 뭐라고 해야 할런지;;

gbu02

이번 작의 최강 기체는 뉴건담 계열인 것 같습니다. 공격력이 엄청 좋아요. 시나리오상 가장 나중에 나온 기체인 F91의 경우에는 스페셜어택을 사용하면 평소보다 3배 빠르게 움직여서 회피기동이 아주 좋아지는데 이건 기체를 빨갛게 칠하기만 해도 되는거 아닌지, 그래도 공격받으면 맞기 때문에 맞으면 아프고 쓸만하긴 하지만 공격력이 약간 떨어지는 단점을 보완할 정도는 아닌것 같습니다.

gbu03

이번작을 플레이하면서 여실히 느낀게 역시 이 게임은 캐릭터게임이구나 하는 점입니다. 제가 지금까지 해본 건담 게임 중에서는 싸우는 감각이 가장 좋은 축에 들지만 그렇다고 오직 싸우는 재미만으로 플레이 하기엔 좀 모자라지 않나 하는 생각이 들더군요. 이런 생각을 갖게된건 제가 그다지 시나리오를 좋아하지 않는 ZZ 건담, 뉴건담, F-91로 이어지는 부분을 플레이하면서 의욕이 떨어지는걸 느꼈기 때문입니다. 개인적인 취향상 몰입감이 올라가는 Z건담 시나리오에서는 의욕에 불타지만 ZZ건담 시나리오에서는 이걸 왜 하고 있을까 하는 생각까지 들더라구요. 역시나 이런 점이 반영되어 전작의 경우엔 소감을 포스팅하는 시점에서 모든 특전을 꺼내는 완벽 클리어를 하지 못했지만 결국엔 계속 플레이해서 완벽 클리어를 했는데, 이번에는 소감을 포스팅하는 시점에서 완벽 클리어를 하지 못한 상태 그대로 아무래도 완벽 클리어까지는 하지 않고 게임을 접을 것 같습니다.

gbu04

이제 F-91까지 진행했으니 뭔가 게임 시스템에 변화를 주어야 할 시점이 되지 않았나 싶습니다. 이걸로 우주세기 건담은 다 다룬거 아닌가요? 후속작에서는 변화된 시스템을 기대해 봅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