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태그

2012년 5월 4일 금요일

러브크래프트 전집 3권이 나왔군요..

목이 빠져라 기다리던 물건;;까지는 아니지만, 마음을 비우고 은근히 기다리고 있던 러브크래프트 전집 3권이 3월초에 출간된걸 오늘에서야 알게 되었네요. 2권이 나오고 대략 2년 반 만에 나온 3권이네요.

게임 개발자라면 누구나 그렇다! 라고 까지는 말 할 수 없겠지만, 여하튼 상당수의 게임 개발자들이 개인적으로 만들고 싶은 게임이라는 게 있을 거에요. 제 경우에도 몇 가지가 있는데, 그 중에 하나가 호러 게임입니다. 싱글플레이 호러죠. 우리나라에서는 상업성이 없는 장르라 정말로 개인 프로젝트로나 만들어 봄직한 물건일 텐데요. 불행히도 저는 프로그래밍 이외에는 할 수 있는 파트가 없어서, 그냥 생각만 해 볼 뿐 개인적으로 진행을 시키고 있거나 하지는 않아요. 그렇지만 호러 게임을 만들어 보고 싶은 소재로 늘상 공상하고 있던 게 몇 가지 있는데, 그 중 하나가 러브크래프트의 크툴루 신화를 배경으로 하는 게임이에요. 그래서 3권이 나온 건 반가운 일이네요. 러브크래프트의 소설은 플롯이 뛰어나다기 보다는 묘사 위주라 게임화에는 적합하지 않은데, 이걸 게임화 하려면 결국 누군가 러브크래프트 세계관에 맞춰 플롯을 짜야 하겠죠. 따라서 제가 실제로 크툴루 신화를 배경으로 하는 게임을 만드는 날이 올 지는 좀 의문이긴 하네요.

러브크래프트 이야기를 하다 보니 생각이 났는데, 요즘 엔하위키에 마구 항목이 올라오고 있는 SCP 재단도 호러 게임으로는 괜찮은 선택일 것 같아서 눈 여겨 보고 있어요. 실제로 SCP 재단을 소재로 하는 인디 게임이 제작되고 있기도 하던데, SCP 재단은 소재가 좀 더 현대적이고 구체적이라 게임화하기에 적합한 측면이 있죠. 요즘에는 UDK 같이 좋은 개발툴이 무료로 풀려있으니, 어느 정도 그래픽 애셋만 만들 수 있다면 아이디어 위주의 호러 게임을 만들어 보기에는 좋은 여건인 것 같아요. 물론 그 이전에 저는 3D 모델링 부터 공부해야 겠지요..

댓글 2개:

  1. 1,2권은 잇는데 3,4권이 없네요 어디에 얼마에 파나여 아시면 agapia101@naver.com 에다가 답변좀 해주세열~~

    답글삭제
    답글
    1. yes24에서 '러브크래프트'로 검색만 해봐도 바로 나오는데요..

      삭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