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태그

2013년 5월 22일 수요일

MS, Xbox One 발표..

오늘 새벽에 MS가 Xbox One을 발표했습니다.

http://www.thisisgame.com/board/view.php?id=1547375&category=102

360과 비교하면 단정해진 콘솔 외형이 기기의 포지셔닝을 대변하는 것 같네요. 리모컨 없이 손으로 조종하는 Win8 깔린 셋탑박스인데 제법 괜찮은 퀄리티의 게임도 된다는 거죠. 거기에 아마존이나 애플이 재미를 본 컨텐츠 마켓을 엑스박스 라이브에 결합해서 이익을 극대화하려는 전략인데, 기반이 잘 갖춰진 북미에서는 제법 통할 수도 있겠다 싶어요.

다만 북미를 벗어나는 순간 기기의 매력이 반의 반 이하로 떨어지는 구조가 되니까.. 이번 세대에서는 북미에서만 엑박원이 흥하고 그 이외 지역에서는 플스4가 흥하는 구도가 될 것 같네요. 키넥트2를 기본 동봉하면서 본체에 투자를 못한 게 성능차이로 나타났고, 그만큼 게임 타이틀은 플스4쪽이 퀄리티가 올라가겠네요.

그런데 중고정책이나 셋탑박스 기능 등을 보면 이익을 내기 쉬운 구조이기 때문에, 북미에서만 흥해도 MS는 별 불만이 없을 것 같기도 합니다.

이도저도 아닌 WiiU는 조기탈락 확정인 듯 하구요. 한국에 사는 저는 플스4로 가는 게 맞을 듯.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