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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2년 3월 30일 금요일

GameTech 2012에 다녀왔습니다..

작년에 이어 올해도 GameTech에 다녀왔습니다. 뭐랄까, 작년에도 느꼈던 거지만, GameTech는 전체 행사에서 엔진 및 미들웨어 소개가 차지하는 비중이 매우 높아요. 내 돈 내고 가라고 하면 좀 꺼려질 듯한 컨퍼런스 입니다.

오전을 통째로 기조연설로 떼워 버리는 주최측의 놀라운 패기를 감상한 이후에 제법 괜찮은 도시락을 뭔가 공장틱한 환경에서 먹었습니다. 맛은 있으나 맛이 느껴지지 않는 환경이었어요. 그래도 작년의 허접한 식당밥 보다는 나았습니다만, 이게 입으로 들어가는지 코로 들어가는지 모를 분위기 속에 밥을 먹다 보니..

오후에는 Vision Engine, CryEngine, FameTech2 Engine, GameBryo까지 총 4개의 엔진에 관련된 세션을 하나씩 보고 왔는데요. 내용은 뭐, 딱히 쓸 말은 없고.. 이런 류의 컨퍼런스에 가면 오랜만에 옛 동료들 만나는 재미가 쏠쏠한데, 이번 GameTech는 워낙 세션이 끌리는 게 없어서 그런지 제가 아는 사람들이 별로 안 온 것 같아요. 아는 사람이 별로 없더군요. 근데 참석자 수는 상당히 많던데.. 1400명 정도라던가.. 앞뒤가 안 맞는군요;; 하여튼 예상하긴 했지만 전반적으로 작년에 비해서는 좀 실망스러웠어요.

아, 이건 여담인데요. 맨 처음에 주최측의 어떤 높으신 분이 기조연설 전에 잠시 스피치를 하셨는데, 이건 뭐 전혀 업계 마인드가 없는 높으신 분들 마인드로 말씀을 하셔서, 이런 분들이 업계인들 모아놓은 컨퍼런스 자리에 나서서 말씀하시는 일은 없도록 했어야 하지 않을까 싶더군요. 에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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