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ogramming] 게임 엔진 API 설계를 잘 하기 - 배현직, 넷텐션
좀 미묘했습니다. 약간 괜히 들었다 싶은 면이.. 엔진..이랄까, 다른 프로그래머에게 쓰게 해주기 위해 라이브러리를 작성해 본 적이 있다면 굳이 들을 필요는 없었을 것 같고, 경험이 없는 프로그래머라면 들어도 될 법한 강연이었던 듯.
[Programming, Graphic] Point-Light Screen-Space Soft-Shadows - Wolfgang Engel, Confetti Special Effects
유명한 ShaderX 시리즈의 저자답게 엄청 디테일한 강연이었습니다. 제가 렌더링 전문이 아니라 그런지 대충 따라만 가는 정도였는데, 이런 거 해보면 재미있겠다는 생각이 들긴 하더군요.
[KEYNOTE] 비디오 게임의 미래 - 박상근, THQ Korea
이런 거야 정답이 없는 질문이지만, 일단 THQ는 비디오 게임의 미래를 좀 비관적으로 보고 있다는 건 알 수 있었습니다.
[KEYNOTE] 게임 시장의 동향 및 신기술 소개 - Warren Currell, AUTODESK
키노트인데.. 아무리 스폰서라지만.. 개발자도 아니고 legal 쪽 사람이 와서 동향 및 신기술을 논하니.. 하하하. -_-
둘째 날은 제 관점에서는 좀 만족스럽지 못했던 것 같고, 셋째 날은 패스하기로 되어 있었으므로 저의 KGC는 이것으로 끝이었습니다. 그래도 여러 강연에서 이런저런 사람들 만난 건 즐거웠구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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